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은 프로그램을 객체의 모임으로 파악하여 유연하고 변경이 용이한 대규모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기 위한 방법이다. 역할과 구현을 분리하면 클라이언트는 대상의 역할만 알고 내부 구조를 몰라도 되며, 객체의 협력 관계를 통해 유연하게 변경할 수 있다. 다형성은 인터페이스를 구현한 객체의 실행 시점에 유연하게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.만약 내용을 잘 이해하지 못했다면 다시 말씀해주세요.
객체 지향 프로그래밍
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은 컴퓨터 프로그램을 명령어의 목록으로 보는 시각에서 벗어나 여러개의 독립된 단위, 즉 "객체"들의 모임으로 파악하고자 하는 것이다. 각각의 객체는 메시지를 주고받고,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다.
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은 프로그램을 유연하고 변경이 용이하게 만들기 때문에 대규모 소프트웨어 개발에 많이 사용된다.